
크롬하츠 창시자 리처드 스타크
안녕하세요, 콘테입니다!
오늘은 정말 특별한 이야기를 들려드리고 싶어요. 바로 크롬하츠 창시자 리처드 스타크의 감동적인 성공 스토리인데요, 솔직히 말하면 처음 이 브랜드를 알게 됐을 때 정말 충격적이었어요.
한 명의 목수가 어떻게 전 세계 셀럽들이 열광하는 럭셔리 브랜드를 만들 수 있었는지, 그 비하인드 스토리가 정말 인상적이거든요.
크롬하츠 대표 실버 주얼리 컬렉션

목수에서 시작된 기적 같은 창업 스토리
리처드 스타크는 1960년 5월 19일 뉴욕 유티카에서 태어났어요. 그런데 놀라운 건 그가 원래 목수였다는 사실이에요!
1988년, 28세의 나이에 크롬하츠를 창립했는데, 사실 이건 정말 우연한 계기에서 시작됐죠.
당시 리처드 스타크는 바이커였는데, 마음에 드는 바이커 장비를 찾지 못해서 직접 만들기로 결심했어요. 목수 경험을 살려 레더 워킹부터 시작한 거죠. 정말 솔직하게 말하면, 이런 개인적인 필요에서 시작된 브랜드가 지금처럼 거대해질 줄 누가 알았겠어요?
크롬하츠 창립 스토리

가족과 함께 만들어가는 브랜드 철학
크롬하츠의 가장 차별화된 점은 바로 가족 경영이에요. 리처드 스타크는 아내 로리 린 스타크(Laurie Lynn Stark)와 함께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고, 딸 제시 조 스타크(Jesse Jo Stark)는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활동하고 있어요.
정말 감동적인 건, 2024년 최신 정보를 보면 막내딸 프랭키 벨 스타크까지 파슨스 디자인 스쿨을 졸업하며 가족 비즈니스에 합류할 준비를 하고 있다는 거예요.
이런 진정성 있는 가족 경영이 크롬하츠만의 독특한 매력을 만들어내는 것 같아요.
크롬하츠 가족 비즈니스

2024년 최신 동향: 미키모토와의 화제의 콜라보
가장 최근 소식으로는 크롬하츠가 일본의 명품 진주 브랜드 미키모토와의 특별한 콜라보레이션을 선보였어요.
이 컬렉션은 브로치 6,000달러(약 837만 원)부터 목걸이 33,000달러(약 4,605만 원)까지의 가격대로 출시됐는데, 정말 놀라운 건 출시 즉시 완판됐다는 거예요!
크롬하츠 2024 최신 컬렉션

블로거 관점에서 본 크롬하츠의 미래
솔직히 말하면, 크롬하츠는 단순한 패션 브랜드를 넘어서 하나의 문화 현상이 됐어요.
드레이크, 두아 리파, 영블러드 같은 글로벌 아티스트들이 열광하는 이유는 뭘까요?
제가 생각하기에는 리처드 스타크의 진정성 있는 브랜드 철학 때문인 것 같아요.
36년간 한 번도 타협하지 않고 자신만의 스타일을 고집해온 그 일관성이 지금의 성공을 만들어낸 거죠.
